자동차 세차 정보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자동차 세차 정보

admin 2018.04.06 17:13 조회 수 : 5

자동차세차는 외관을 깨끗하기 위한 목적도 있지만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수단도 됩니다. 겨울철에는 세차를 하고 남은 물기가 얼 수 있으므로 너무 낮은 온도의 물로 세차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세차 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말려야하고 겨울철에는 도로에 염화칼슘이 뿌려져 있으니까 차량 밑부분까지 꼼꼼하게 세차를 해야 부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시트를 가죽으로 사용하는 경우는 가죽보호제를 발라주고 온도에 민감하므로 시트 관리에 신경을 씁니다. 차량을 세차한 후 정비도 꼼꼼히 하여 안전사고를 대비합니다.

 

겨울에 세차를 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온도 관리를 신경써야 합니다. 겨울은 공기가 건조해서 물뿌른 자국이 빨리 발생하므로 엔진열이 식지않은 상태거나 햇빛이 드는 곳에서 세차하는 건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기예보도 잘 확인해야겠쬬. 눈이나 비가오는 날에는 세차를 할수도 없고 하더라도 괜한 수고가 될 수 있으니까요.

하지만 세차를 했을 때 혹여나 자신이 모르는 실수로 인해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으니 이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해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고가 난 상황이라면 운전자보험을 이용해서 보장을 받을 수가 있으니 세세한 내용을 확인하신 뒤 필요한 보장에 가입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