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운전을 위한 스트레칭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안전운전을 위한 스트레칭

admin 2018.04.06 17:13 조회 수 : 0

고속도로를 타고 장거리 운전을 한다면 중간에 휴게소에 방문해서 스트레칭을 통해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운전을 하면서 휴식을 자주 가지며 중간중간에 충분하게 스트레칭을 해야합니다. 최소한 두 시간에 한번 휴게소에 들러서 휴식을 취하고 스트레칭을 해야 하는데 목이나 허리 외에 다리와 팔 전체를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운전하기 전에 등받이 각도를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장거리 운전을 할때는 평소와 다르게 95도에서 100도 정도 유지하는 게 좋고 바지를 편한 것으로 입으며 뒷주머니에 물건을 넣지 않습니다.

 

운동이 중요한 이유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장거리 운전으로 몸도 피로해지고 졸음도 몰려오는데 그것을 대비하기 위해서 적절한 스트레칭이 필요합니다. 틈틈이 목을 좌우와 위아래로 돌려주면 목 근육의 긴장상태를 풀어줄 수 있고 휴게소에 들러서 쉴 때는 허벅지를 눌러주는 걸로 긴장완화와 동시에 신경 전달을 원활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차 시트에 오래 앉아있으면 혈액순환이 잘 이루어지 않으므로 도로가 막혀서 차가 정지될 때도 틈틈이 눌러줍시다.

 

이렇게 간단한 스트레칭만으로도 혹여 자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사고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사고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일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이에 맞는 보장인 운전자보험을 준비하시는 것도 잊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운전자보험은 본인에게 발생한 사고의 보장을 해주는 상품이니 내용을 잘 알아 보고 준비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