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와 관련된 기록들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자동차와 관련된 기록들

admin 2018.04.06 17:13 조회 수 : 2

최초로 증기 자동차를 만든 사람은 니콜라서 조셉 퀴뇨입니다. 무려 1769년에 삼륜 증기 자동차를 세계 최초로 만들었지만 운행 후 몇 분이 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하면서 세계 최초로 자동차 사고를 기록하기도 하였습니다. 최초의 가솔린 자동차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설립주인 칼 벤츠로 1885년에 발명했습니다. 참고로 최초로 안전벨트 발명은 자동차가 아니고 비행기에서 먼저 만들었는데 자동차에 적용한 회사는 볼보 자동차가 1936년에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때는 머리와 가슴을 보호하지 못하는 형태였으며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안전벨트는 1959년에 나왔습니다.

 

역사적인 기록외에도 자동차와 관련된 다양한 기록이 존재합니다. 바로 기네스북에 기록된 기록들입니다. 2010년 생산된 부가티 베이론 수퍼 스포츠는 1,200 마력을 가진 괴물 자동차로 무려 시속 431km로 가장 빠른 판매용 자동차로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주행거리가 긴 자동차도 기네스북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어브 고든이란 사람이 볼보 P1800으로 세운 483만 킬로미터의 기록입니다.

 

생각보다 긴 역사와 다양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자동차는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사고가 났을 때 피해를 제대로 대처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한 법인데요. 사고를 빠르게 처리를 하시는 것은 매우 큰 도움이 되기때문에 좋은 방법을 알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고가 발생했을 때 운전자보험을 이용하신다면 사고를 더 쉽고 간편하게 처리를 할 수가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라며 이용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