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 용어에 대하여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타이어 용어에 대하여

admin 2018.04.06 17:14 조회 수 : 33

타이어용어는 크게 사이드월, 트레드 그리고 인치업이 있습니다. 사이드월은 타이어를 차에 장착할 때 자동차 옆면에 보이는 부분인데 승차감이나 타이어 안쪽에 있는 소재를 보호하는 부위입니다. 타이어 제조사와 모델명, 구조, 규격, 제조년도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트레드는 타이어와 지면이 맞닿는 부분으로 패턴이 존재하고 제동력과 승차감에 영향을 줍니다. 어떤 패턴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용도, 성능, 가격 등에서 차이를 보입니다. 인치업은 휠 교체로 차량에 멋을 더할 수 있는데 그립력과 핸들링에 대한 제동력도 좋아집니다.

 

그리고 타이어에도 벨트가 있다는 걸 알고계시나요?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 안전벨트처럼 타이어도 외부충격 완화를 위한 벨트가 있습니다. 트레드와 카카스 사이에 있는 보강 층이 바로 타이어의 벨트입니다. 지면에서 가해진 충격을 벨트가 분산하여 내부를 보호해줍니다. 특히 외부충격이 카카스에 전달되지 않도록 해주는 목적이 큽니다. 카카스를 강하게 잡아서 타이어의 접지력을 높여줍니다.

 

타이어에 대해서 잘 알아둔다면 사고의 발생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다른 사람의 실수로 인해서나 한순간의 방심 등으로 일어나는 사고까지 일어나지 않게 예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니 운전자보험처럼 사고를 대비하는 상품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자신의 조건에 알맞게 준비 해두시는 것이 큰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한번 자세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