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뀌는 교통법규에 대해서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바뀌는 교통법규에 대해서

admin 2018.04.06 17:14 조회 수 : 1

2018년 올해는 여러 도로교통법이 개정되었는데 기존에는 앞 좌석만 안전벨트를 의무착용하던 법이 이제는 뒷좌석까지 모두 안전벨트 착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또한, 주차장에서 접촉사고가 났을 때 도주한 운전자에게 특별한 규제가 없어 문제가 많았는데 주정차 차량에 대한 손괴에 대해 인적사항을 피해자에게 알리는 방향으로 법이 개정되었습니다. 만약 이러한 경우에도 그냥 도주할 시 뺑소니처리로 처벌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터널내에서 차선 변경은 기존에 범칙금만 지불하던 것에서 벌점까지 부과하도록 처벌을 강화하였습니다.

 

도로교통법에는 견인 비용부담에 대한 명확한 근거가 없어서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면 경찰 또는 보호자가 대신 차량을 운전했었는데요.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경찰관이 교통사고로 사망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해서 올해부터는 음주운전 적발 시 즉시 견인 조치를 하며 견인 비용은 차주가 부담하도록 법이 개정됐습니다.

이렇게 법안이 변하는 이유는 조금이라도 사고를 줄이기 위해서 하는 것이므로 바뀌는 내용을 잘 알아 보고 그에 맞는 준비를 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개정을 잘 찾아보지 않는 사람도 많고 여전히 방심하거나 실수하는 운전자가 많아 사고의 위험은 여전히 존재하니 운전자보험을 준비해서 만약의 상황을 제대로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