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발진에 대한 정보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급발진에 대한 정보

admin 2018.04.06 17:14 조회 수 : 5

급발진은 전자제어장치 eci 장착하면서 점차 늘어났기에 ecu 장비 오작동이 급발진의 원인으로 보여집니다.
급발진은 자동차 결함으로 매년 발생하는 사고이지만 아직까지 인정되는 사례는 생기지 않았습니다.
급발진 원인을 운전자 미숙이라고 결론짓는 일이 많은데 이를 대비해서 항상 브레이크를 밟을 때 한 번에 깊게 밟고 변속기어는 중립에 두며 자동차키를 돌려서 엔진 정지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사이드브레이크는 단계적으로 속도를 높여서 멈춰야 하는데 사이드 브레이크를 갑자기 밟으면 차량 전복사고가 생길 수 있습니다.


급발진사고를 늘어나게 만든 ECU는 언젠과 자동변속기, ABS 등의 상태를 컴퓨터로 제어하는 전자제어장치입니다. 그렇지만 ECU는 차량의 상태를 제어하기는 하지만 엔진오일 유무, 냉각수, 배선 불량 등 기계적인 부분의 모든 센서를 감시하지는 못합니다. 그래서 오작동을 대비하기 위해 미리 설명한 대비법을 잘 기억해서 실천하는 게 좋습니다.

 

대비법을 숙지해서 실천하더라도 사고를 100% 예방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빈도 수를 크게 줄일 수는 있습니다. 나머지 적은 확률에 대해서는 운전자보험같은 상품으로 보상받는 게 좋습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상황에 대해 필요한 법적인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이를 가지고 있으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