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판매할 때 차량 정보는 필수입니다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예전에는 자동차를 직접 구매자에게 보여주고 판매하였지만 요즘에는 실제로 보지 않고 여러 가지 방법을 이용해서 중고차의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보여준 것이 아니라서 현장에 갔을 때 가격이 바뀔 수도 있고 실체 차량 검수를 하다가 차량 정보와 다르게 되면 상품을 추가해야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중고차를 판매하기 전에 알아둬야 할 것은 자신의 자동차로 사고를 냈는지 안 냈는지가 중요한데 사고를 냈는데 무사고로 알렸다면 검수 중 발견돼서 감가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직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차량 옵션에 대해 잘 모르는 것도 감가의 요인 중 하나이며 차량 겉 부분이 손상이 되었다면 외관상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감가가 될 수 있습니다. 


중고차 판매에는 자신에게 사소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파손된 부위가 없게 전부 수리된 상태로 내놓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수리 기록도 제대로 관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차량의 옵션인 블랙박스,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등도 같이 내놓는다면 더 높은 견적으로 빠르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미리 말했듯이 옵션을 잘 모른다면 오히려 가격이 떨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를 달릴 때 중요한 타이어나 주요 소모품을 교환했는지 여부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태가 별로 좋지 않다면 남은 기간을 표시해주고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교환을 하는 것이 좋고 차량의 용도나 등급에 따라 감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