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운전한 지 얼마 안 되었다면 알아두면 좋은 사항 - 현대해상 운전자보험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운전면허를 취득하는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면서 예전보다 많은 사람이 운전면허를 취득하면서 초보운전자도 무수히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운전을 오래 한 사람도 예전에 초보운전자라는 사실을 알리는 스티커를 뒷유리에 붙이고 다녔을 것이니 처음 운전하더라도 제가 알려드리는 것을 체크해서 운전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운전을 시작하기 전에 해야 될 사전점검을 철저히 해야합니다. 자동차에 탑승하면 바로 시동을 거는 것보다 우선 엑셀이나 브레이크, 등받이, 사이드미러 등 제대로 위치가 되어 이는 지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리고 차선을 변경해야 될 때 실선과 점선의 차이를 알아야 되고 무조건 흰 선이라고 차선을 변경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점선만 가능합니다. 교차로를 지날 때는 차선이 없다고 오해하는 초보운전자도 많은데 도로를 자세히 살펴보면 점선으로 된 유도선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유도선이 차선의 연장이므로 교차로를 지나갈 때 점선으로 된 유도선을 지키지 않으시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해서 주의해야 합니다. 추가로 비보호 좌회전은 초록 불이고 마주오는 차량이 없을때만 할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끝이 좋아야 하겠죠. 운전을 하고 나서 마무리는 주차인데 주차만큼 어려운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후방과 측면에 있는 자동차와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차공식을 잘 생각해서 주차하는 게 좋고 야간에는 잘 보이지 않으니까 전조등을 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