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동을 걸었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보통 겨울은 강이 얼어버릴 정도로 기온이 매우 낮아서 야외에 자동차를 주차했다면 자동차도 어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시동을 걸려고 자동차 키를 돌렸을 때 시동이 걸리지 않는 일도 자주 일어나는데 이렇게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는 언제나 당황스럽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반드시 시동이 걸리지 않을 것에 대비해서 점검해야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겨울이 되면 자동차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원인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먼저 차량 안에 수분이 있는지 확인해야 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내부에 있는 연료탱크에 이슬이 생길 수 있는데 기름과 수분은 섞이지 않기 때문에 그대로 내버려둔다면 연료가 망가질 수 있으니 수분이 있다면 제거해야 됩니다. 


연료탱크 안에 있는 수분은 연료 안에 수분 제거제를 투입해서 기름과 수분이 서로 섞을 수 있게 도와주면 수분은 연소되면서 저절로 배출이 됩니다.

엔진은 회전하고 있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연료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거나 점화플러그에서 불꽃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엔진오일이 얼마나 있는지 점검해보고 엔진 점화계통 퓨즈 점검, 점화 플러그와 배선 연결상태가 제대로 되었는지 점검하면서 시동키를 NO위치에 두고 연료계의 눈금을 확인해보면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가 방전됐는지 확인해야 되는데 배터리 위쪽에는 인디게이터가 있어서 배터리가 방전되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인디게이터의 색깔이 검정이면 충전이 필요한 상태이고 흰색이면 교환이 필요한 상태, 녹색이면 배터리가 정상이므로 녹색이 아니라면 배터리 교체나 충전을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