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에 생기는 김서림을 없애는 방법은?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자동차의 김서림을 자신의 시력이 안 좋아진 것으로 착각할 수 있지만 한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서 실내에 에어컨을 자주 틀게 되는데 이로인해 밖은 뜨겁지만 안은 시원해져서 온도 차이로 인한 김서림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게 됩니다. 
김서림을 없애기 위해 환기를 하더라도 금방 다시 생겨버리는데 계속 닦으면서 운전할 수는 없으니까 김서림으로 시야 확보를 못해 사고가 나는 일이 없도록 대초 매뉴얼을 참고하는 게 좋습니다. 

 

자동차 김서림 제거 작업 1단계는 가동하고 있는 에어컨을 잠시 끄는 것입니다. 2단계 부드러운 마른 수건과 흘러내리지 않는 자동차 김서림 방지 폼이 있어야 됩니다. 
폼 형식으로 조금만 뿌려도 거품이 많이 나는 김서링 방지폼은 스프레이처럼 흘러내리지 않는 것이 장점입니다. 유리창을 닦았으면 부드러운 마른 수건으로 자동차 유리가 흠집 나지 않게 조심히 닦아주는 게 포인트입니다. 
3단계는 운전자가 시야를 확보하는데 중요한 앞유리인데 흠집이 나지 않게 닦으려면 안쪽에서 오염물이나 먼지를 미리 닦은 후 밖에서 닦으면 흠집이 나지 않습니다. 
4단계는 마른 수건에 김서림 방지 폼을 뿌려서 골고루 퍼지도록 자동차 안쪽 유리를 닦아주면 되는데 자동차가 크다면 반으로 나눠서 하는 게 편합니다.

 

이렇게 닦아둔 뒤 3분정도 시간을 들여서 완전히 건조시켜줍니다. 김서림 방지 작업 한번으로는 최대 10이상 김서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가 끝난 다음 마른 수건으로 얼룩을 제거해주는데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면 김서림 방지 폼을 소량 묻혀서 부드럽게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세게 문지르면 이미 작업한 효과가 사라질 수 있으니 부드럽게 문질러서 마무리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