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에게 피해 주는 운전은 하지 말아요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운전자들 중에는 다른 사람을 생각하지 않고 난폭하게 운전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로 인해 사고가 발생하거나 타인이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됩니다. 운전할 때 타인을 피해 주지 않는 방법은 먼저 운전에 집중하는 것인데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잘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 운전자들은 운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다른 곳에 집중을 하다 보니 초록불이 들어와도 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사고가 날 수도 있고 다른 운전자에게 피해를 주는 것이기 때문에 신호가 걸렸을 때 대기를 합시다. 

 

운전 시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방어운전을 해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브레이크를 밟을 때는 급제동을 해야 할 상황을 만들지 않는 게 좋고 만약 앞차가 급제동을 하더라도 추돌하지 않을 정도로 안전거리를 충분히 유지해야 합니다. 특히 적재물이 떨어질 수 있는 화물차와는 최대한 떨어져서 운전하는 게 좋습니다.

 

종종밤에 전조등을 켜지 않고 운전하는 사람이 있는데 그렇게 운전을 하면 아무것도 안보이기 때문에 차량이 다가오는 것도, 있다는 것도 알 수 없어서 사고가 날 위험이 있고 더군다나 검은색 자동차라면 식별이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전조등을 켜야 됩니다.  반대로 야간에 상향등을 켠다면 타인에게 빛이 반사되기 때문에 타인에게 피해를 줄 수 있어서 사람이 없을 때 상향등을 켜야 됩니다. 불을 밝혀주는 것은 좋지만 상황에 따라 타인의 시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