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할 때 신경써야하는 내용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주차할 때 신경써야하는 내용

관리자 2018.09.19 13:26 조회 수 : 8

타이어는 자동차에서 매우 중요한 부위입니다. 그래서 자주 점검을 해줘야합니다. 주차할 때도 타이어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려면 이것저것 신경 써줄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배기관이 불량이라면 불완전연소가 일어날 수 있고 주차할 자리에 불에 타기 쉬운 물건이 없는지 체크해야 합니다. 기름이 있는 곳에 주차하면 타이어가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뜨거운 곳에 오래 주차해두면 타이어의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그러니 햇빛이 뜨거운 여름에는 그늘을 찾아 주차하는 게 좋고 도난 위험이 적다면 열기가 빠져나갈 수 있게 창문을 살짝 열어두는 것도 좋습니다. 겨울에는 반대로 해가 잘 드는 곳에 주차해야 합니다. 평지에 주차하면 주차브레이크가 얼어붙을 가능성이 있으니 기어를 P에 두고 고임목으로 타이어를 지지합시다. 

 

오르막길에 주차를 한다면 자동차가 흘러내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주차브레이크만 해두면 케이블이 늘어지면서 자동차가 흘러내릴 수 있으므로 보조물을 앞게 괴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타이어를 살짝 돌려두는 게 좋은데 경사지 차선 기준으로 우측은 10시 방향으로, 좌측은 2시 방향으로 해두면 됩니다.

 

자동차를 주차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는 잘 포장된 실내 주차장입니다. 후순위로는 자갈이 깔린 주차장이며 흙바닥은 최대한 피하는 게 좋습니다. 흙바닥은 습기가 올라와서 자동차의 작은 상처를 통해 금속을 내부부터 녹슬게 만들고 타이어가 습기, 직사광선, 오염물질에 계속 노출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경사로에 주차해야 한다면 보조물을 타이어 앞에 괴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