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도를 단속하는 방법은 뭐가 있나요?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운전자들이 운전 중에 가장 많이 위반하는 교통법규는 속도위반인데 매년마다 속도위반을 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서 교통을 원활하게 만들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속도위반 단속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우선 속도위반을 했을 때는 범칙금과 과태료를 내게 되는데 만약 운전자가 확인이 되지 않고 무인단속장비로 속도위반을 판정받으면 통지서를 받게 되고 범칙금과 과태료를 선택할 수 있지만 과태료는 벌금을 더 내야 되는 것이 단점이고 단속반이 직접 적발할 경우 범칙금을 내게 되는데 벌점이 생긴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또한, 도로에 따라 제한속도를 다르게 지정한 것은 교통이 원활하게 돌아가기 위해서 지정한 것으로 자동차의 종류에 따라 다르고 지역에 따라서 속도가 다릅니다. 


과속 카메라는 총 4종류가 있는데 이 중 1종류는 시범 중인 카메라입니다. 도로를 달리다가 기둥에 매달린 카메라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고정식 과속 카메라입니다. 눈에 잘 띄기때문에 여기에 과속이 걸리는 일은 매우 드뭅니다. 이동식 단속 카메라도 매우 흔하게 볼 수 있는데 카메라 박스 안에 카메라가 들어간 형태입니다. 그러나 모든 박스에 카메라가 들어간 것은 아니고 10대 중 하나에만 들어가 있습니다.


속도위반을 단속하는 방법에는 이동식과 고정식이 있는데 교통경찰이 이동하면서 단속카메라나 스피드건을 들고 다니면서 단속하는 이동식 방법과 무인단속카메라를 통해 한 곳만 단속하는 고정식 방법이 있습니다. 
국도나 고속도로에서 달리다 보면 철체 박스와 무인단속 중이라고 쓰여있는 표지판을 본 적이 있을 텐데 이동식 카메라가 박스 안에 설치되어서 계속 움직이게 됩니다. 
그리고 고정식 단속 카메라는 내비게이션을 통해 감지할 수 있으니 속도를 감속하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