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환자가 피해야 할 혈당 높이는 식당 음식 점검해보기
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보험뉴스

외식할 때 음식점에서 어떤 재료를 어느 정도나 사용하는지 정확하게 알아보기는 어려울 수 있으나, 당뇨 환자는 혈당 높이는 음식은 될 수 있는 대로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식처럼 보이지만 혈당 관리에 도움 되지 않는 상황이 있으니 혈당 높이는 식당 음식을 한 번 정도는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생선은 단백질을 섭취할 때 도움 되는 음식이라서 초밥도 건강에 도움이 음식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초밥 1개를 만들 때 꾹꾹 눌러 만든 밥의 양이 적지 않은 편이며, 흰쌀과 찹쌀을 섞어 만드는 과정에서 당질이 많이 포함되기도 하니 당뇨가 있는 분은 초밥을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피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당뇨를 앓고 있다고 해도 어느정도의 당은 필수적으로 먹어주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당으로 인해서 발생한 질병이지만 어느정도는 당을 섭취해 주어야 생활하는데 이렇다할 지장이 없게 되지요.
나중에 급하게 당이 필요한 경우를 생각해서 자신의 주머니 손을 뻗으면 닿는 거리에 사탕이나 초콜릿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어디 멀리 외출할 경우에는 필수적으로 휴대용 가방에 사탕이나 초콜릿등을 담아 가는 것이 정말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채소가 많이 들어간 비빔밥은 건강에 좋다고 느낄 수 있으나, 고추장이 찹쌀가루와 물엿처럼 혈당을 급하게 올리는 재료로 만들어져서 고추장을 많이 넣으면 당 수치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점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중국 음식은 당뇨 환자에게 상당히 위험한 메뉴라고 볼 수 있으며 탕수육이나 자장 소스를 만들 때 식이섬유 없는 순수 당질만 사용하기도 하며, 통곡물보다 소화와 흡수가 빨라 혈당을 매우 빠르게 높인다는 점 고려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