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길었던 여름이 지나면 기온이 슬슬 내려가면서 조금 쌀쌀해진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낙엽이 떨어지는 가을이 아니더라도 어느 정도 여름이 끝났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면 가을이 오기 전에 우리가 여름에 타고 다녔던 자동차를 점검해야 되는데 이유에 대해 정확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를 타고서 산이나 바닷가에 자주 갔었던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이물질이나 바닷물에 있는 염분으로 인해 차량 하부가 부식이 될 수 있어서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하체를 살펴볼 때는 오일팬을 먼저 살펴야 합니다. 오일팬은 방지턱과 부딪히면서 찌그러지거나 금이갈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일팬 개스킷이 낡았다면 오일팬이 젖었거나 방울이 맺혀 있고 교환볼트가 마모되면 여기서도 오일이 샐 수 있습니다. 배기음이 시끄러운게 걱정이라면 머플러를 잘 살펴보세요. 금이 가거나 구멍이 생겨서 소리가 커졌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산길이나 비포장 도로를 자주 갔다면 터미널과 배터리 케이스가 흔들려서 고정이 안될 수 있기 때문에 야외 활동을 많이 했다면 자동차 배터리도 확인해야 됩니다. 고정되지 않은 배터리를 방치해두면 배터리의 전해액이 나와서 부식이나 접속 불량이 될 수 있으니 배터리 상태를 확인해야 됩니다. 
그리고 가을이 되면 일교차가 심하기 때문에 안개가 끼는데 헤드라이트를 켜게 되면 빛이 반사돼서 사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안개등을 미리 점검해두고 헤이트 라이트는 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