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자신을 위한 운전자보험.

운전자필수상식

추석도 지나고 이제 곧 10월이 다가오면 전국 곳곳에서 단풍이 물들기 시작할 것입니다. 단풍축제가 지나가면 어느새 겨울이 시작될 텐데요. 겨울이 찾아오기 전에 미리 겨울철 자동차 관리법을 알아봐서 안전운전을 하도록 합시다. 날씨가 추워지면 점점 배터리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굉장히 곤란한데요. 건물 내 주차장, 실내 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제일 좋지만, 여건이 되지 않아 밖에 주차했을 때 자주 이런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야외에 주차할 때는 꼭 배터리를 두꺼운 천이나 스티로폼으로 덮어 추위를 막아주어야 합니다. 


겨울에는 자동차 내부도 춥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히터를 틀게 되는데 주행하기 전에 미리 필터를 교체해두시기 바랍니다. 유리에 생긴 성에를 제거하기 위해서도 필수인데 히터 필터를 관리해주면 성에를 더욱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히터를 너무 오래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히터를 계속 틀어두고 오래 운전하면 산소가 부족해져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으니 종종 환기를 해줘야 합니다.


시동이 걸리지 않으면 여유를 가지고 3분 이상 기다린 후 15초 간격으로 길게 시동을 걸어봅시다. 만약 배터리가 방전되었다면 따뜻한 물을 뿌리거나 따뜻한 수건을 올려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온도가 낮아지면 타이어의 공기압도 떨어지게 되는데 겨울에는 도로가 미끄러운 일이 많으니 공기압을 10% 더 늘려주는 게 좋습니다. 또한, 눈이 내렸을 때는 와이퍼가 얼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와이퍼가 얼면 차 유리를 긁어 손상을 줄 수 있으니 기억합시다.